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필요했던 멸치를 선물로 받다.

by 프라우지니 2015. 5. 22.
반응형

 

외국에 사시는 한국분들중에는 한국식품점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제가 사는 린츠에는 한국식품점도 없고, 저는 비엔나에 있다는 한국식품점에 인터넷으로 물건을 주문 할 정도로 한국음식을 자주 해 먹지도 않는지라, 린츠시내의 아시아마트에서 대충 구매 가능한 것들을 사서 쓰고 있습니다.

 

얼마 전부터는 멸치육수에 애호박 썰어서 끓인 칼국수에 간장양념장을 얹어서 먹고 싶었는데.. 린츠시내의 아시아마트에서는 한국산 “육수용 멸치”를 구할 수가 없었습니다.

멸치라고 보이는 것은 한국산이 아니라 육수를 끓여도 맛이 날거 같지도 않고!

 

여기서 잠깐!

한국산 멸치가 다른 나라산과 다른 이유는.. 한국산은 멸치를 잡아서 바로 끓은 물에 삶은 후에 말립니다. 그러니 멸치가 부드럽고 그냥 먹어도 맛있죠! 반면에 다른 나라에서 온 멸치는 잡아서 바로 말린지라 우리나라같은 멸치 맛도 안 나죠! 특히 육수를 낸다면 한국산이 필요합니다. (제 생각에!)

 

학교도 안 가고, 요양원도 안 갔던 날!

 

마당에 뭔가를 하려고 나갔는데, 마침 대문을 떠나려던 우체부와 눈이 마주쳤습니다.

집에 사람이 없어서 그냥 가려고 했던 모양인데, 마당으로 나오는 저를 보고는 손짓을 합니다.

 

우리 집은 소포같은 것이 잘 안 오는데, 우체부가 들고있는 것은 소포입니다.

뭔가 싶어서 사인을 하고 받아보니 남편이름(혹은 시아버지)이 쓰여 있습니다.

(우리 집은 부자가 같은 이름을 사용하십니다.)

 

 

 

 

시아버지 소포인가?해서 보니 그 옆에 제 이름이 쓰여진 것을 봐서는 시아버지 것은 아닌거 같고.. 내 이름이 나란히 쓰여진 것은 봐서는 어찌 제 것 같기도 합니다.^^

 

궁금한 것은 못 참는 아낙인지라 일단은 포장을 풀어봤습니다.

 

저와 같은 린츠에 사시는 제 블로그 방문객인 쭈니님께서 선물을 보내셨습니다.^^

 

한국에 가셨다가 다시 오셨다는 건 알고 있었는데, 한국에서 가져온 선물을 보내주셨습니다.

보내신다는 연락도 없이 보내신 것이라 깜짝 놀랐고, 눈물이 찔끔 날 정도로 감사했습니다.^^

 

“고마워요! 쭈니님!”

 

이번에 한국에서 장만하신 팩을 종류대로 보내시고, 행주와 비비크림!

선물의 하이라이트는 육수용 멸치!

사고 싶어도 사지 못한 육수용 멸치인데, 용량도 크게 보내셨습니다.^^

 

한국에서 엄마랑 나란히 앉아서 똥까지 발라냈으니 그냥 먹으면 된다고 하신 편지까지 읽고보니 참 많이 고맙고, 미안한 마음까지 들었습니다.

 

오스트리아 가는 딸을 위해서 멸치를 사시고, 딸과 나란히 앉아서 똥을 발라내셨을 쭈니님 어머니의 정성을 제가 받은거 같아서 말이죠!

 

선물을 보내시면서도 “있는거 나눠 먹는다”고 표현 해 주신 쭈니님이 참 감사하고, 나도 뭔가를 나누고 싶다는 생각은 하고 있는디.. 언제쯤 나눌 수 있으려는지..

 

저도 쭈니님의 오스트리아에 적응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나란히 앉아서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봐야겠습니다.  쭈니님! 감사합니다.

 

제 글이 쭈니님에게 오스트리아에서 적응하는데 큰 힘이 된다고 하시니 저는 열심히 오스트리아에서 살아가는 선배로서 작은 정보나마 열심히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눌러주신 공감이 저를 춤추게 합니다. 감사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반응형

'일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 집 수제 버거, 햄버거 파티  (14) 2015.06.08
날 무안하게 만든 도난방지문의 작동소리  (8) 2015.06.02
남편 생일선물  (6) 2015.06.01
넘치는 내 오지랖  (16) 2015.05.26
내가 당한 성추행  (8) 2015.05.23
내가 받아오는 선물  (6) 2015.05.21
내 안의 갈등, 김밥과 파스타사이  (20) 2015.05.12
호텔된 우리방  (12) 2015.05.08
늘어가는 마눌의 뻥  (13) 2015.05.06
날 놀리는 인간들  (24) 2015.05.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