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여행 이야기/필리핀 이야기

필리핀 불법 DVD시장을 가다!

by 프라우지니 2012. 8. 18.
반응형

뭐든지 복제가 가능한 중국에서는 한국의 모든 것을 복제합니다.

한국의 드라마나 영화도 예외없고, 헐리우드 영화도 예외가 없죠!


헐리우드에서 아직 개봉도 하지 않는 영화가 중국에서 복제가 나돌기도 하고, 한국의 영화,드라마등도 전 세계의 한류영향으로 모든 것이 바로바로 복제되는 시대입니다.


이번 필리핀여행에서 엄청난 양에 놀라고, 너무 저렴해서 나를 놀라게 한 것이 바로 이 불법 DVD 시장입니다. 여러분도 한번 보시렵니까?

(아마도 중국을 통해서 필리핀으로 이 물건들이 들어오는 듯 보입니다.)



필리핀에는 시장 구석구석에 자리잡고 있는 것이 바로 DVD시장입니다.

헐리우드 영화보다 더 인기가 있는 것이 바로 한국드라마, 영화인거 같습니다.


 

읽으시기전에 위의 손가락을 한번 눌러주세요.

글쓰는 제게 큰 힘이 된답니다.^^

 

마닐라에 있는 비디오 가게에서 DVD (보통 드라마 2편이 들어있는)를 빌리게 되면(=사게되면) 1개에 70페소정도 한다고 합니다. 보통 20부작의 드라마를 전부 다 보려고 한다면, 700페소가 필요하다는 얘기인거죠! 그런데, 20부작이 있는 이 불법 DVD는 단돈 50(x 27원=1350원) 페소면 해결이 되는 거죠!


4.7GB의 DVD 한 장에 1시간 짜리 드라마 20편을 압축해서 넣어놓은 것이여서 화질이 심히 떨어질거 같지만 그래도 볼만한 화질이더라구요.

거기에 물건이 나오는 시기는 또 얼마나 빠른지 한국에서 드라마가 종영되고 하루, 이틀이 지나면 바로 이 시장에 물건이 쫙~ 풀린다고 합니다.

 

 

 

 


한국 드라마와 담쌓고 살던 저는 이곳에서 드라마 DVD몇개를 샀습니다.

 

외국에서 살다보면 한국의 TV는 볼 기회가 없고, 드라마는 더 더욱이 꿈도 꿀 수 없는  형편이여서... 전 세계에 인기를 끈다는 한류드라마는 사실 저에게는 쪼매 먼 얘기이기도 했습니다.

 

심지어는 다른 외국인이 저에게 물어오는 드라마도 저는 모르는 것이 태반이였네요^^;


 

 


지인의 적극적인 추천으로 이곳에서  DVD 몇 개를 사서 며칠동안 날밤을 새면서 미친 듯이 드라마를 봤습니다.


물론 화면아래에 깔리는 영문자막은 뜻도 안 맞고, 웃기는 경우도 많았지만, 저는 한국 사람이고 일단 주인공들의 말하는 한국어는 이해하니 그냥 봤습니다.^^


동방신기가 부른 노래도 모르고, 멤버들이 누군지도 모르고, 더욱이 그 멤버중 한명이라는 미키유천이 누군지도 모르는 아낙이(저죠^^;) 이 드라마들을 보고는 미키유천의 매력에 푸욱~~ 빠져 있었더랬습니다.


한국 드라마가 이래서 전 세계적으로 한류열풍을 일으키는구나!!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며칠동안 그 드라마에 빠져서 저도 아주 많이 행복했습니다.

필리핀에는 비록 불법시장이지만, 한국의 드라마 DVD가 있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시고,View 추천버튼을 눌러주시면, 제가 글을 쓰는데 아주 큰힘을 주신답니다.

제 블로그가 맘에 드셔서 구독+을 눌러주시면 항상 문 열어놓고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