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질랜드/남섬일주 in 2010

낚시하며 뉴질랜드 남섬에서 보낸 4달-122회

by 프라우지니 2012. 4. 4.
반응형

여행136일째-2010년 5월22일 토요일

Hawera-Stratford-North Egmont(camphouse 60$)

 

이날의 메모는..

세아쉬가 Waitaki Vally와이타키밸리에서 만나자고 해서 거리를 봤더니만, 거의 300km.

그래도 대장은 낼 하루 종일 운전해서 갈 생각 이였던 모양이였는데.. 다행히 Hamilton 해밀턴에서 보자고 한다.

그래서 뭐! 231km만 달리면 된다. (그래도 한참 운전은 해야 하지만.. )

대장은 낼 Mt.Egmont도 가고, 운전도 하려면 힘들겠다.^^;

 

아시죠? 우리에게 푸퐁가 빈집을 내어주고 떠났던 세아쉬랑 카롤!

이 두 양반이 해밀턴과 오클랜드를 오가면서 일을 보고 계시거든요.

우리가 근처에 온다고 하니 떠나기 전에 얼굴한번 보자고 하십니다.^^

 

 

우리는 오늘 Hawera를 출발해서 Stratford에서 잠시 머물고, North Egmont에서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어느 마을 혹은 도시를 지나게 되면 최소한 한 두시간 둘러보자는 의견을 항상 한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려버리는 대장!

오늘은 뭘 사야해서 얼떨결에  Hawera  시내를 한바퀴 도는 중입니다.  대장 뒤로 보이는 건물은 water tower입니다.

근디. 저기에 물 담아놓나?? 물 탱크인감? 용도는 잘 모른다는..

 

 

길 가다 마주친 조각상! 제목은 지구의 어린이들인디.. 조각상의 얼굴은 왠지 어린이들 같지 않는...

내가 뭘 몰라서 그렇게 느끼는 건지 원....

 

 

길거리 우체통도 눈에 띕니다. 이 수준이라면 골동품상에서나 볼 수 있는 거죠! 관광객 눈에는 다 신기하게 보입니다.

우리나라는 단순히 볼품없는 네모랗고 빨간 우체통인디..  우체통도 예쁘게 만들어놓으면 좋은 볼거리가 될 거 같습니다.^^

 

 

우리는 지금 stratford에 있습니다. 이곳에 볼거리가 있다고 해서 잠시 머물기도 했답니다.

마을이 작아서 그런가.. 마을에 있는 극장도 참 작습니다.(장사는 되남??)

 

 

유럽에는 마을마다 도시마다 하나씩 있는 Glockenspiel그록컨슈필 인디..

뉴질랜드에서 여기밖에 없답니다. 하나밖에 없다니깐 구경은 해야하는 거죠! 오전 10시, 오후1시,3시에 연주를 한답니다.

우리는 1시 연주를 들으려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럼 이 Glockenspiel글로컨슈필(독일어죠!)이 뭔지 사전의 정의를 올립니다.

(교회나 시청사같은 건물에 여러 개의 종을 매달고 매일 일정한 시간이 되면 자동적으로 같은 멜로디를 연주하는 것! )

 

 

지금은 글로컨슈필이 연주중입니다. 여자는 좌측에 남자은 우측에 문을 열고 있는 것이 보이죠!

마지막은 둘이 같이 2층에 베란다에서 만나는걸로 끝난답니다.  아! 목소리도 나옵니다. 선명하게 들리지는 않지만..

 

 

우리는 지금 Egmont National Park 에그몬트 국립공원의 North Egmont 에그몬트 북쪽으로 달리고 있습니다.

이 산은 Mt.Taranaki 타라나키 산으로도 불리고, Egmont 에그몬트 산으로도 불린답니다.

일본의 후지 산처럼 산 정상이 뽀족하답니다.  멀리서도 정상을 볼 수 있는데, 지금은 구름이 산 정상을 감고 있습니다.

 

 

North Egmont 북 에그몬트 관광안내소에 도착했습니다.

이날은 계속 구름이 산 정상에 머물러 있는 관계로 원뿔모양의 산을 볼수가 없었답니다.

 

 

 

관광안내소에서 보이는 풍경입니다.  저 방향은 우리가 지나온 Stratford스트랫포드가 있답니다.

 

 

우선 눈에 띄는 것이 Kiwi Zone키위 지역입니다.  개들은 키위를 죽일 수 있으니 출입을 금한다는 안내입니다.

(사실 키위를 자연에서 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키위가 야행성이거든요.

우리는 돈 내고 들어가서 어두운 곳을 열심히 뛰어다니는 키위 2마리를 봤습니다. 크기는 닭보다는 크더라구요.)

 

이곳에서는 산책 삼아서 걸을 수 있는 코스도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5분 거리에 있는 camphouse캠프하우스에서 묵을 예정입니다.  낼 아침일찍 산에 오를 예정이거든요.^^;

오리가 오를 코스는 Summit Climb서밋 클라임 8~10시간(왕복)입니다.

 

 

여기서 출발하는 여러 코스 중에 가벼운 산책삼아서 할 수 있는 코스입니다.

Ngatoro Loop Track 1시간 정도로 나름 이곳의 자연을 만끽할수 있답니다.

 

 

Tahurangi Translator Tower 타후랑기 트랜스레이터 타워!  우리는 낼 이곳을 지나서 계속 올라가게 되죠!

편도 1시간30분 걸리는 거리입니다.(오르막은 더 걸리지??)

 

 

Tahurangi Translator Tower Round Trip 타후랑기 트랜스레이터 타워를 돌아서 가는 코스죠!  왕복 4시간 걸리네요.  

타워 바로 위에 저 사진에서 보이는 오두막이 있답니다.

 

 

Mt. Taranaki Summit Climb 타라나키 정상코스입니다.

이때는 이미 산위에 눈이 쌓여있어서 등산용 아이젠을 착용하라는 관광안내소 직원의 충고를 들었습니다.

정말 8시간이 걸릴지 10시간이 걸리지는 모르지만.“가는데 까지 가보지..”하는 마음인거죠!!

 

 

노스 에그몬트 관광안내소의 내부입니다.  산에 오르려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문의를 해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숙박 문의를 한후에..

 

 

관광안내소의 내부 계단위에 있는 카페에서 숙박을 예약했습니다.

저기서 인적 사항적고, 돈 내고, 열쇠 받아서 camphouse캠프하우스로 가는거죠!

캠프하우스는 이 관광 안내소의 위쪽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숙소로 이동하려고 밖으로 나왔습니다. 날씨는 맑아지는거 같은데..여전히 상 정상은 보이지 않습니다.

 

우리가 머물게 된 캠프하우스입니다.

2층 침대 3개(6인용)가 들어있는 방이 4개있고, 주방, 거대한 크기의 휴게실(거실)이 있답니다.

 

 

위 사진의 좌측으로 이어지는 풍경입니다.

캠프하우스 바로 옆에는 여러 형태의 산책(혹은 등산)을 선택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캠프하우스 주차장(관광안내소보다 더 위에 위치)에서 내려다 본 풍경입니다.

 

 

에그몬트(혹은 타라나키)산의 안내입니다. 화산이 흘러내려서 거대한 원뿔형의 형태가 잡혔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1시간이 소요되는 Ngatoro Loop Track을 걷고 있는 중입니다.

위의 사진에 나온 것처럼 나무들이 모두 이끼외투를 입고 있습니다.  습기가 많다는 얘기겠죠?

 

 

Ngatofo Loop Track를 마치고 나오는 길입니다. 옷차림을 보니 많이 추운거죠!!

 

 

위의 사진에 대장이 서있는 곳에서 보이는 관광안내소의 풍경입니다

우리가 오늘밤 머물 캠프하우스는 여기서 안 보이네요.  관광안내소의 위쪽에 자리잡고 있답니다.

이곳에 오는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한 두시간이 소요되는 짧은 트랙킹을 하고 다시 가던 길을 간답니다.

 

 

우리가 낼 올라가게 되는 여정입니다.

우리는 빨간선의 끝에 있는 집(캠프하우스)에서 출발해서 파란선을 따라서 올라갑니다.

정상까지는 못 갔고, 정상 근처에서 다시 내려왔답니다.

이유는... 다음 편에 아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오늘밤 묵게될 캠프하우스의 방입니다.

다행이 이곳에 이불이 있는데, 이불없이 침낭만으로는 많이 추울꺼 같더라구요.

아무도 없는 이곳(지금은 비수기)에서 대장과 마눌만 썰렁한 밤을 맞이합니다.

너무 추워서 주방에 전기 오븐 켜 놓고, 오븐 문을 열어놓고 저녁을 먹었답니다.

(이곳에 난로가 없어서리.. 난로대용으로..)

 

 

저녁때가 되니 구름도 많이 걷히고.. 저 멀리에는 석양도 보입니다.  낼은 맑은 날씨를 기대해봅니다.

 

자! 오늘은 여기까지..

넓디넓은 캠프하우스 이곳저곳을 구경하면서 저녁시간을 보냈답니다.

 

이날 저녁의 짧은 메모..

텅빈 캠프하우스에 우리 둘만 덜렁 실내는 춥고, 우리는 쪼금 무섭다.

 

 

제 글을 읽어주시고,View 추천버튼을 눌러주시면, 제가 글을 쓰는데 아주 큰힘을 주신답니다.

제 블로그가 맘에 드셔서 구독+을 눌러주시면 항상 문 열어놓고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