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제과,제빵

선물로 좋은 카라멜 만들기

by 프라우지니 2012. 2. 13.
반응형

IKEA이케아에서 온 성탄용품용 전단지에 스웨덴 카라멜사탕 만드는 법이 나왔습니다.

 

만드는 법이 어려우면 전혀 시작도 안 할것인디..  만드는 법도, 재료도 간단해서리 일단 시작은 해봅니다.

 

필요한 재료는..  설탕 80g, 생크림 100ml, 시럽(메이플시럽) 100ml, 견과류 잘게 썬거 3수저.

자! 초간단한 재료여서 일단 시작은 해봤습니다.

*여기선 메이플 시럽이 비싼지라 전 꿀 100ml으로 대처했답니다.

 

 

자! 모든 재료를 넣었습니다.

아몬드는 썰어서 볶았더니만, 잘게 다진 것은 타고.. 큰 것은 덜 구워졌고..ㅎㅎㅎ (여기서는 생 아몬드만 팔거든요^^)

 

 

불에 올려놓고 한 30분 가끔씩 뒤적이라고 해서리. 일단 끓이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거품이 부글부글 올라옵니다.

 

 

한 30분 지나니 시럽의 색이 진해졌습니다.

 

한 두방울을 떨어뜨려서 대충 금방 굳는거 같아서 베이킹종이폼에 수저로 조금씩 떠서 넣었답니다.

 

날씨 추운가 창밖에 잠시 내놓으니 금방 굳더라구요..

작년에는 바닐라키펠(초승달 모양의 성탄과자)를 구어서 선물로 돌렸는데..

올해는 이 카라멜 사탕을 해서 돌려볼까? 하는 마음에 3번이나 이 카라멜을 만들었답니다.

 

 

(처음에는 메이플시럽이 없어서 내 모과청으로 그걸 대신했더니만, 레몬맛보다 더 신 카라멜이 되었었고..

 

두 번째는 약간 덜 고았는지, 카라멜이 굳지를 않고^^; 마지막에는 성공인디..맛이..맛이..죽도록 달고^^;

위 사진은 덜 고았던 두번째 카라멜사진입니다.^^;

 

근디..결론은 그냥 작년에 만들었던 걸로 만들기로 했답니다.

 

이런 저런 시도를 해봤는데... 나에게는 “달아서 죽을지경인 카라멜”이였답니다.

 

맥도날드에서 선데 아이스크림 먹을때 카라멜소스를 젤 좋아했는데..

그래도 이번기회에 어떻게 카라멜을 만드는지 알았으니 만족스런 결과입니다.^^

 

제 글을 읽어주시고,View 추천버튼을 눌러주시면, 제가 글을 쓰는데 아주 큰힘을 주신답니다.

제 블로그가 맘에 드셔서 구독+을 눌러주시면 항상 문 열어놓고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