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제과,제빵

저울없이 컵으로 계량해서 하는 케잌만들기..

by 프라우지니 2012. 2. 13.
반응형

없는것이 더 많은 우리집 주방사정을 아시고(저울이 없는..)  시엄니가 주신 레시피입니다.

 

자!  준비물 챙기시고...           

달걀4개, 설탕1컵, 밀가루1컵, 기름(식용유,올리브오일 등등 중 하나선택) 1/3컵. 견과류 가루 1컵, 사우어크림 1컵. 베이킹파우더 1봉(16g)

 

죄송합니다. 여기서는 베이킹파우더가 다 봉지로 나오는데..한국은 저울로 계량하셔야 할듯..

대충 용량은 밥수저 수붓이 한수저

 

 

위의 재료를 다 섞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집에 케잌을 구울 수 있는 틀이 없는 관계로..(정말 없는것이 너무 많은 열약한 환경입니다^^;)

컵케잌용 종이컵을 사서 준비했답니다.

 

반죽을 붓기 전에 호두나 건포도를 밑에 깔았구요.

그 위에 반죽을 부었습니다. 그위에 다시 호도나 건포도 몇 개 더 살짝 얹고!

 

오븐에 넣고는 갈색이 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꺼냈는데..(얼마나 구워야하는지는 적지 않아서 모른다는..ㅋㅋ)

 

 

컵케잌용 종이 한 개는 너무 힘이 없었나봅니다. 모양들이 난리가 났네요..

맛은… 끝내줍니다.

 

저는 원래 이런 단 케잌은 잘 안 먹고( 만들기는 한다는..)

남편친구들이 와서 20여개 되는 케잌들을 다 먹어치우고는 맛있다고 레시피까지 적어갔답니다.

크리스마스때나 어디 방문할 때 만들어가면 좋겠더라구요.

 

 

제 글을 읽어주시고,View 추천버튼을 눌러주시면, 제가 글을 쓰는데 아주 큰힘을 주신답니다.

제 블로그가 맘에 드셔서 구독+을 눌러주시면 항상 문 열어놓고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