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스트리아 /오스트리아 이야기

오스트리아 초등학교 수업시간이 궁금하게 만든 남편의 작품

by 프라우지니 2014. 8. 4.
반응형

 

시댁에 이사를 들어오면서 남편이 쓰던 방의 짐들을 정리하는 중에 한쪽에 항상 쌓여있던 물건들을 버리자고 남편에게 했더니만 남편이 들은척하지를 않습니다.

본인이 별로 듣고 싶지 않는 말에 대한 반응이죠!

 

별 볼일없는 물건들인데 왜 그리 그걸 못 버리는 것인지..

이유는 나중에 방에 들어온 (시)엄마를 통해서 알게 됐습니다.

 

“엄마, 당신 아들은 이런 허접한 물건들을 왜 안 버리고 가지고 있는지 모르겠어요.”

“아, 그거! 그거 초등학교 수업에서 자기가 직접 만든 거야.

초등학교때니 8~9살때쯤에 만든건가 부다.”

“에? 이 손뜨게 작품을 초등학교 수업시간에 만든거라구요? 그것도 남학생이요?”

“그래, 그때는 니 남편이 수업시간에 만든 것들이 꽤 됐다.”

남편의 나이로 따져보면 30년전 오스트리아 초등학교 수업시간이였네요.

 

30여년 전에 초등학교를 나도 다니기는 했지만, 뜨개질을 배운 기억은 없습니다.

모르죠! 배웠었는데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이미 잊었는지도!

 

지금도 오스트리아의 초등학교에서 학생들에게 뜨개질을 가르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주변에 아는 사람들이 많지도 않거니와 초등학생을 가진 학부모도 없구요.

 

전혀 몰랐던 남편이 과거들이 이렇게 불쑥불쑥 뛰어나오는 시댁살이가 재미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남편 짐속에서 남편이 어릴 때 입던 옷들이랑 장난감들을 정리했습니다.

나이 40이 넘은 중년의 아저씨가 어릴 때 가지고 놀던 봉제인형들을 아직도 버리지 못하는것이 미련이 아닌가하는 생각도 들지만, 굳이 버리지 않아도 집안 어딘가에 놓을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이 것 또한 복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아직도 사용이 가능한 남편의 손뜨게 작품입니다.

 

컵받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데, 30여년이 지나도 여전히 품질은 좋은거 같습니다.

10살도 안된 어린 남자아이가 만들었다고는 믿어지지않을만큼 품질또한 훌륭합니다.

 

어찌 30여년이 지났음에도 이리 근사한 것인지..

색이 조금 촌스럽다는걸 빼고는 참 훌륭합니다.

 

 

 

위의 손뜨게를 할때쯤으로 짐작되는 남편의 어릴 적 사진도 남편의 짐정리에서 나왔습니다.

중년을 지난 지금의 남편의 얼굴이 조금 있는거 같기도 하고 아닌거 같기도 하고!^^

 

남편의 어릴적 사진이 제 블로그에 걸린 것은 남편이 알지 못합니다.^^;

가끔씩 남편의 동료(오스트리아 사람)가 제 블로그를 들어온다는 건 알고 있지만, 제가 쓰고자 했던 글의 요지를 제대로 찾고는 있는지 의문입니다. 남편의 어릴적 사진이 블로그에 걸려있는걸 본다면 바로 남편에게 신고(?)가 들어갈 거 같기는 한데... 모르죠!^^

 

구글 번역기를 통해서 다른 언어로 번역된 글은 사실 제 글이지만 제 글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번역된 글은 어째 이상하다 못해 웃기기까지 하거든요. 이리저리 따져보면 제가 영어로 글을 써야 남편이나 남편의 동료들이 제대로 제 글의 뜻을 찾을 수 있을 거 같은데..

 

영어로 글을 쓰자면 제가 한글로 써야 나는 글맛이 제대로 안 날거 같기도 하구요.

더 중요한 것은 제가 제 블로그에 올리는 글을 다 영어로 쓸 자신또한 없습니다.^^;

 

“아쉬운 놈이 샘 판다”고 제 글을 제대로 읽고 싶은 사람이 한글을 배워서 제 글을 읽기를 바라는 마음이 글쓴이인 저의 마음입니다.^^

 

오늘도 저는 남편의 과거를 한 가지 발견해서 기분 좋은 날입니다.

더 재미있는 것들이 발견되면 또 여러분께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시고,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제가 글을 쓰는데 아주 큰 힘을 주신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