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여행 이야기

해외 여행시 화장실의 휴지는 어떻게 처리할까?

by 프라우지니 2012. 8. 20.
반응형

오래전에 “미녀들의 수다”에서 한국에서의 화장실 사용에 대해서 얘기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한국에서 변기에 화장지를 넣으면, 화장실이 막히는 관계로..


(그들의)본국에서는 항상 변기안에 휴지를 넣었던 그들에게는 이것도 알아야하는 한국의 문화 중에 하나라는 얘기였던 거죠!!


그렇습니다.

한국에서는 화장실 사용시 화장지를 버려야 하는 휴지통이 항상 준비되어있습니다.

 

 

 

 

이렇게 예쁘게 안내글이 써있는 곳도 많이 있고 말이죠!

한국에서는 화장지를 넣는 휴지통이 화장실안에 있는 것이 당연한 일이지요!


 

읽으시기전에 위의 손가락을 한번 눌러주세요.

글쓰는 제게 큰 힘이 된답니다.^^

 

그래서 그런가 봅니다.

한국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하게 되면, 그곳의 화장실에 휴지통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사용하고 난 휴지를 변기안에 넣지 않고, 그냥 화장실의 한쪽에 모아놓고 나오게 되죠!

한국에서는 휴지를 절대 변기 안에 넣는 법이 없으니 말이죠!


제가 뉴질랜드 여행 중에 들렀던 한 연어농장 화장실에 한국어로 된 안내판이 있었습니다.

“화장지는 사용 후에 변기에 넣어주세요!”

(사실 이렇게 쓰여진 것은 아닌거 같은데, 의미상은 맞는거 같습니다.^^;)


화장실 한쪽 구석에는 한국인 관광객이 사용 후에 쌓아놓은 휴지더미가 있었습니다.

한국 사람인 저에게도 쪼매 부끄러운 풍경이였습니다.


약간의  문화차이에서 오는 것이기는 했지만, 아무튼 연어농장에서 본다면...

“사용한 휴지를 변기에 넣지 않고, 화장실 구석에 모아두는 더러운 한국인!”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고 말이죠!!


그래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외국 여행시 화장실 이용하실 때 는 이렇게...^^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시고 난후에 나오는 휴지는 그냥 변기에 넣으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화장실에는 휴지를 넣는 휴지통이 없거니와, 작은 휴지통이 있다고 해도 그건 휴지가 아닌 다른 여성용품을 넣는 휴지통이니 말이죠!


 



제 글을 읽어주시고,View 추천버튼을 눌러주시면, 제가 글을 쓰는데 아주 큰힘을 주신답니다.

제 블로그가 맘에 드셔서 구독+을 눌러주시면 항상 문 열어놓고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