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스트리아 /오스트리아 이야기

오스트리아의 공공장소에서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하세요~

by 프라우지니 2014. 9. 5.
반응형

 

사람사는 곳은 세상 어디나 같은 거 같습니다. 유럽이라고 해서 예외는 아니죠!

매너 좋은 백인신사도 있지만, 퍽치기 백인도 있습니다.

 

며칠전에도 요즘 오스트리아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한번 알려드렸었는데..

갈수록 스마트폰에 대한 범죄가 늘어나고 있는 모양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이 궁금하신 분은 클릭하시라~^^

http://jinny1970.tistory.com/1356

오스트리아의 후진국형 범죄

무엇인가를 분실하면 불편한 것이 참 많습니다.

지갑을 잃어버리면 그 안에 들어있던 신용카드며 신분증을 다시 만들어야 하니 불편하고!

핸드폰을 잃어버리면 그 안에 들어있던 모든 정보(전화번호,메모등등)이 없어지니 불편하고!

 

이런 불편함을 막기 위해서는 최대한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서 노력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아시나요? 이런 노력 때문에 때로는 목숨을 잃기도 한다는 사실을?

 

동남아의 한나라에서 식당을 하시던 한인부부가 새벽에 시장에 장보러 갔습니다.

식당을 하게 되면 매일 장을 봐야 장사를 하게 되겠죠!

 

시장 안에서 날치기가 아주머니의 지갑을 채가려고 하니, 아저씨가 그 지갑을 잡았던 모양인데, 지갑을 가져가겠다는 일념을 가진 날치기는 지갑을 잡고 있던 아저씨의 가슴에 총알을 남기고 지갑과 함께 사라졌습니다. 물론 총상을 당한 아저씨는 돌아 가셨구요.

 

그 지갑이 아무리 중요하다기로서니 목숨만 하겠냐마는 그 순간 뺏기지 않으려고 하는것은 인간의 본능인거죠! 누군가가 내 지갑을 가져가는데 그걸 보고 가만히 있을 사람은 없으니 말이죠!

 

 

 

 

며칠 전에는 칼들고 핸드폰 뺏아가던 범죄였는데, 이번에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지하철에서 여자가 가지고 있는 핸드폰을 뺏긴 모양입니다. 물론 핸드폰을 봤으니 비싼줄 알았겠고, 여자가 핸드폰을 가방에 넣었으니 가방을 통째로 가져가려고 했던거겠죠!

 

비디오에 찍힌 2명의 범인들입니다.

가방을 뺏기지 않으려고 쥐고있던 여자는 범인중에 한명이 날리는 주먹을 얼굴에 맞았다고 합니다. 연악한 여자의 얼굴에 주먹질이라뇨? 참 무서운 세상입니다.

 

스마트폰에 대한 범죄가 자꾸 나오니 저도 제 핸드폰을 밖에서 사용하기가 무서워집니다.

 

언니의 지인이 쓰던 스마트폰을 얼떨결에 얻어 왔는데, 저보다 남편이 더 좋아하는 폰이 되어버렸습니다. 인터넷만 연결되면 이메일 확인에, 카톡에 이런저런 사전들도 많고 사진도 찍을 수 있으니 하나 있음 완전 왔다~인 아이템인거죠!

 

사실 유럽에 살았던 저는 스마트폰이 뭔지 잘 몰랐습니다.

우리 집은 아직도 저 구석기시대의 노키아 폰을 쓰고 있었거든요.

 

지난번 언니를 방문했을 때 안 쓰겠다는 스마트폰을 내 손에 꼭 쥐어주며, “있을 때까지만 써! 너 어디가면 확인 불가능하니..” 그래서 처음 스마트폰을 접했습니다.

 

인터넷만 터지면 카톡 문자에 통화에..

인터넷 검색도 마음대로 할 수 있고!

솔직히 말하면 저에게는 완전 신세계였습니다.^^

 

그렇게 처음 스마트폰을 접했고, 다시 유럽으로 돌아올 때는 조금 더 진화한 스마트폰 “삼성노트2”를 언니한테 얻어왔죠!^^

 

동남아의 가난한 나라도 아니고, 유럽에서 스마트폰을 채 갈까봐 조심해야 한다는 것이 조금 우습게 들리기는 하지만, 유럽이라고 해도 동유럽은 동남아 못지않게 못 살거든요.

 

오스트리아 국경주변의 동유럽에서 온 사람들이 오스트리아를 휘젓고 다니면서 은행에서 설치 해 놓은 현금기계도 몽땅 뜯어가고, 이런 저런 돈되는 것들을 들고가는데, 이제는 스마트폰인 모양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2개의 핸드폰입니다.

우측을 작은 것은 전에 쓰던 전화번호이고, 좌측은 언니가 준 스마트폰에 새 전화번호!

 

앞으로 밖에 나갈 일이 있으면 스마트폰이 아닌 작은 폰을 가지고 다녀야 할 거 같습니다.

나는 핸드폰 뺏기는 것도 싫고, 뺏기기 싫어서 잡고 있다가 맞는 건 더더욱 싫거든요.^^

 

여러분~

오스트리아에 오시면 공공장소에서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하세요~

 

유럽이라고 해서 범죄가 안 일어나는 것도 아니고, 한국보다는 절대 안전하지 않다는 걸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제 글을 읽어주시고,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제가 글을 쓰는데 아주 큰 힘을 주신답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눌러주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