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스트리아 /오스트리아 여행

유레일패스없이 즐기는 유럽여행

by 프라우지니 2015. 3. 23.
반응형

 

유럽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꼭 챙기게 되는 것이 있습니다.

 

유레일패스

 

가격이 싼것도 절대 아닌데, 이 패스만이 가장 저렴하게 유럽여행을 할 수 있다는 전설 속에 있는 기차표죠!

 

저도 아주 오래전에 유럽 배낭여행을 할 때, 이 유레일패스로 여행을 했습니다.

27세가 넘은 시점이였던지라, 2등석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유레일 유스패스는 나이 제한에 걸려서 살 수 없었고, 3개월 동안 유럽의 기차를 맘대로 타고 다닐 수 있다는 유레일(1등석이용) 패스를 당시에 백만원이 넘는 가격을 주고 구입을 했었습니다.

 

유레일 패스만 있으면 기차를 맘껏, 추가 요금없이 이용할 수 있는 줄 알았었지만, 현지에서 따로 예약금(만원상당)을 내고 예약을 해야 하는 구간도 있었고 말이죠.

 

지금도 유럽여행을 준비하면서 유레일패스를 사는지 궁금합니다.

사실 유럽여행은 유레일 패스없이도 저렴하게 여행이 가능한데 말이죠^^

 

물론 짧은 시간에 휘리릭~ 유럽 내의 모든 나라를 관광할 목적을 가졌다면 유레일패스는 꼭 사셔야합니다만, 유럽전역이 아닌 한 두 나라만 제대로 볼 경우라면 굳이 유레일패스가 없어서 저렴하게 여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어떻게 저렴하게 유럽여행을 할 수 있는지 여러분께 그 방법을 공개합니다.^^

(뭣이 소개는 엄청시리 근사하게 하는디...^^;)

 

유럽 내에서 기차를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오스트리아의 버스회사를 이용해서 나름 유럽의 여러 나라들을 갈 수 있습니다.

 

 

 

무료 일간지 Heute에서 발췌했습니다.^^

 

오스트리아의 도시 여러 곳에서 주변국의 여행이 저렴한 가격에 가능합니다.

 

비엔나에서 베를린(독일)과 프라하(체코)22유로에 이용이 가능하고, 이탈리아 프로렌스는 69유로에 여행이 가능하네요.

 

제가 사는 린츠에서도 프라하(체코)를 단돈 26유로에 갈 수 있습니다.^^

 

오스트리아내에서 이탈리아, 독일, 헝가리, 체코, 슬로바키아, 크로아티아, 슬로베니아, 스위스까지 저렴한 버스를 이용해서 여행이 가능하니 굳이 몇십만원씩 하는 유레일패스를 쥐고, 되도록 알뜰하게 기간 내에 여정을 짜야하는 스트레스는 안 받으셔도 될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말로 이 버스를 이용해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

http://www.westbus.at

 

즐겁고 알뜰한 유럽여행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눌러주신 공감이 저를 춤추게 합니다. 감사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