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1유로짜리 책 선물

by 프라우지니 2016. 2. 7.
반응형

 

선물에는 여러 종류가 있고, 가격도 천차만별입니다.

 

“누군가가 나에게 단돈 1유로짜리 선물을 한다면 여러분은 감사하게 받으시겠습니까?”

 

저는 단돈 1유로짜리 선물을 직접 받기도 했고, 직접 줘보기도 했습니다.

 

싸구려라고 욕하지 않았고, 저 또한 내 선물을 받으신 분이 실망하시는 모습은 보지 못했습니다.

(본인이 선물한 그것을 받고 그 사람이 실망했는지 안했는지는 어찌 아누?)

 

 

 

 

제가 받은 단돈 1유로짜리 선물은 해부학 책이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요양보호사”과정을 공부(까지는 아닌..)할 때 “해부학”까지 볼 필요는 없겠지만, 이곳에서는 “해부학”“인체학”, “영양학”등등 아무튼 이런저런 의학적인 ~학들을 많이 배운답니다.^^;

 

작년 12월 시부모님과 함께 비엔나 시누이집에 가서 시부모님은 시누이랑 관광을 가시고, 저희부부는 따로 떨어져 비엔나 시내를 다니다가 한 관광지 구석의 거주민들이 하는 벼룩시장을 봤고 그곳을 구경하다가 발견한 “해부학”책!

 

완전 칼라에 각 신체기관의 단어까지!

어느 의학생이 팔아치운 것으로 보이는 해부학책!

 

벼룩시장이라고 해서 전부 싸구려는 아니죠.

장사꾼들이 사는 사람의 인상을 봐가면서 금액을 부르거든요.^^;

 

해부학 책이 얼마냐고 물어보니 우리를 빤히 보던 장사꾼이 던진 금액 5유로!

 

“에이~책도 얇구먼. 뭔 5유로씩이나? 1유로!”

“2유로.”

“이거 여기에 진열해놔도 사갈 사람도 없겠구먼. 뭔 2유로씩이나? 1유로.”

 

이런 실랑이 끝에 저는 제가 원하는 가격 1유로에 이 책을 업어올수 있었습니다.

 

그리고는 남편을 돌아보면서 한마디 했죠.

 

“나 잔돈 없으니 당신이 내. 선물을 고맙게 잘 쓸게!”

 

그리고 전 이 책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단돈 1유로짜리 선물이지만 완전 감사하고 두고두고 유용한 선물입니다.^^

 

 

자! 그럼 저는 어떤 1유로짜리 선물을 했냐구요?

 

시어머니 모시고 시내에서 볼일을 보면서 지나게 된 헌책방.

한 달에 두 번 “두뇌운동 강의”를 다니시는 시어머니의 눈길을 사로잡은 것이 있습니다.

 

헌책방이라고 해도 가격은 헌책이 아닌 이곳인지라 시어머니는 그냥 쳐다만 보고 지나치십니다.

 

“엄마, 천천히 가세요. 저 금방 따라갈게요.”

 

시어머니와 나란히 걷다가 얼른 시어머니의 눈길이 머물렀던 그 책이 있는 헌책방으로 갔습니다.

시어머니의 눈길이 머물렀던 그 “두뇌운동”책이 얼마나 하는지 물어나 보려고 말입니다.

 

헌책이라고는 하나 깨끗한 새 책이었고, 가격 또한 놀랄 가격 단돈 1유로!

후다닥 이 책을 사들고는 다시 시어머니가 앞서 가시는 길을 따라갔었습니다.

 

그리고 며칠 후!

시어머니는 예쁘게 포장된 이 책을 선물로 받으셨습니다.

 

시어머니가 계시는 거실에 갈 때마다 시어머니가 이 책을 보시는 거 보면 시어머니를 실망시킨 선물은 아닌 모양입니다. 두고두고 보시는 걸 보면 말이죠.

 

선물이라는 것이 크고, 비싸서 나를 감동시키고 감사한 선물도 있지만, 작고 싸다고 해서 감사하지 않고 날 감동시키지 않는 건 아닌 거 같습니다. 그 사람이 필요로 하는 것들 선물한다면 말이죠. 제가 해부학 책을 볼 때마다 남편에게 감사하고 또 감사하니 말이죠.

 

눌러주신 공감이 저를 춤추게 합니다. 감사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으셔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