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여행 이야기/필리핀 이야기

필리핀 불법 DVD시장을 가다!

프라우지니 2012. 8. 18. 01:00
반응형

뭐든지 복제가 가능한 중국에서는 한국의 모든 것을 복제합니다.

한국의 드라마나 영화도 예외없고, 헐리우드 영화도 예외가 없죠!


헐리우드에서 아직 개봉도 하지 않는 영화가 중국에서 복제가 나돌기도 하고, 한국의 영화,드라마등도 전 세계의 한류영향으로 모든 것이 바로바로 복제되는 시대입니다.


이번 필리핀여행에서 엄청난 양에 놀라고, 너무 저렴해서 나를 놀라게 한 것이 바로 이 불법 DVD 시장입니다. 여러분도 한번 보시렵니까?

(아마도 중국을 통해서 필리핀으로 이 물건들이 들어오는 듯 보입니다.)



필리핀에는 시장 구석구석에 자리잡고 있는 것이 바로 DVD시장입니다.

헐리우드 영화보다 더 인기가 있는 것이 바로 한국드라마, 영화인거 같습니다.


 

읽으시기전에 위의 손가락을 한번 눌러주세요.

글쓰는 제게 큰 힘이 된답니다.^^

 

마닐라에 있는 비디오 가게에서 DVD (보통 드라마 2편이 들어있는)를 빌리게 되면(=사게되면) 1개에 70페소정도 한다고 합니다. 보통 20부작의 드라마를 전부 다 보려고 한다면, 700페소가 필요하다는 얘기인거죠! 그런데, 20부작이 있는 이 불법 DVD는 단돈 50(x 27원=1350원) 페소면 해결이 되는 거죠!


4.7GB의 DVD 한 장에 1시간 짜리 드라마 20편을 압축해서 넣어놓은 것이여서 화질이 심히 떨어질거 같지만 그래도 볼만한 화질이더라구요.

거기에 물건이 나오는 시기는 또 얼마나 빠른지 한국에서 드라마가 종영되고 하루, 이틀이 지나면 바로 이 시장에 물건이 쫙~ 풀린다고 합니다.

 

 

 

 


한국 드라마와 담쌓고 살던 저는 이곳에서 드라마 DVD몇개를 샀습니다.

 

외국에서 살다보면 한국의 TV는 볼 기회가 없고, 드라마는 더 더욱이 꿈도 꿀 수 없는  형편이여서... 전 세계에 인기를 끈다는 한류드라마는 사실 저에게는 쪼매 먼 얘기이기도 했습니다.

 

심지어는 다른 외국인이 저에게 물어오는 드라마도 저는 모르는 것이 태반이였네요^^;


 

 


지인의 적극적인 추천으로 이곳에서  DVD 몇 개를 사서 며칠동안 날밤을 새면서 미친 듯이 드라마를 봤습니다.


물론 화면아래에 깔리는 영문자막은 뜻도 안 맞고, 웃기는 경우도 많았지만, 저는 한국 사람이고 일단 주인공들의 말하는 한국어는 이해하니 그냥 봤습니다.^^


동방신기가 부른 노래도 모르고, 멤버들이 누군지도 모르고, 더욱이 그 멤버중 한명이라는 미키유천이 누군지도 모르는 아낙이(저죠^^;) 이 드라마들을 보고는 미키유천의 매력에 푸욱~~ 빠져 있었더랬습니다.


한국 드라마가 이래서 전 세계적으로 한류열풍을 일으키는구나!!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며칠동안 그 드라마에 빠져서 저도 아주 많이 행복했습니다.

필리핀에는 비록 불법시장이지만, 한국의 드라마 DVD가 있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시고,View 추천버튼을 눌러주시면, 제가 글을 쓰는데 아주 큰힘을 주신답니다.

제 블로그가 맘에 드셔서 구독+을 눌러주시면 항상 문 열어놓고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